[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다산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7일 다모아치과의원 다산점,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서부희망케어센터와 다산동 취약계층의 건강한 삶을 위한 '치과 검진 및 진료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 가정은 다모아치과의원 다산점에서 치아 건강 증진을 위한 합리적이고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서부희망케어센터장 김기수 센터장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취약계층 가정은 통증이 있어도 적기에 진료받지 못해 치료 시기를 놓치는 안타까운 경우가 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치과 치료가 시급한 대상자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다모아치과의원 강현구 대표원장은 “지역주민의 구강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 있고 뜻깊은 나눔에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고 전했다.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순옥 위원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분들이 전문적인 치과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돼 다행이다.”라고 말했다.
다산행정복지센터 노정훈 센터장은 “치아는 재생되지 않고, 치료 비용도 다른 질병에 비해 크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진이 구강 건강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이번 협약을 계기로 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구강 건강 지원 사업이 활발하게 이뤄져 건강 안전망을 공고히 할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다모아치과의원은 전원 보건복지부 인증 전문의료진과 첨단 장비를 이용한 물리치료 방법과 치과보철과, 통합치의학과, 치과교정과, 치과보존과, 구강악안면외과 등 분야별 전문의 협진 시스템을 구축해 양질의 안전한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