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상상캠퍼스, 다 같이 더 많은 가치를 나누는 '다(多)가치 상상' 지역 기관 연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 진행

경기도 내 문화취약계층 지역 기관 연계 교육 '다(多)가치 상상' 지원사업 공모 접수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인택) 경기상상캠퍼스는 문화취약계층 지역 기관연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다(多)가치 상상'의 공모 접수를 7월 18일부터 8월 7일 17시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가치 상상'은 상상캠퍼스를 직접 방문하기 어렵거나 문화예술교육 기회를 필요로 하는 경기도 내 기관을 연계 및 지원하여 지역 사회 문화예술 향유를 확대하고자 기획한 지원사업이다. 코로나19를 거치며 문화예술교육 기회가 감소했던 지역 기관과의 연계를 확대하여 도민들과 함께 많은(多) 가치를 공유하고 다 같이 상상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했다.

공모 방식은 문화예술교육 지원단체가 경기도 내 복지시설 및 문화예술교육 접근성이 취약한 도민 이용 시설(2개 기관 이상)을 직접 섭외하여 공모에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도심 숲에 위치한 문화예술 복합문화공간인 경기상상캠퍼스를 경기도 곳곳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교육 주제는 '숲과 예술'로 진행된다. 교육 장소는 경기상상캠퍼스 내 공간을 활용하는 ‘찾아오는’, 기관 내 교육 공간을 활용하는 ‘찾아가는’, 두 공간을 모두 활용하는 ‘찾아오는+찾아가는’ 3가지 중 각 기관의 특성에 맞는 장소를 선택할 수 있다. 선정 단체는 9월부터 11월까지 '숲과 예술'을 주제로 연계 지역 기관 및 경기상상캠퍼스 공간에서 문화예술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공모 신청 접수는 7월 18일부터 8월 7일 17시까지 진행되며,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을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참가 자격은 문화예술 콘텐츠·교육 분야의 사업자등록증 및 고유번호증을 소유한 경기도 소재 단체, 최근 3년 이내의 활동 실적 및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단체 등이다. 서류 및 인터뷰 심의를 거쳐 5개 단체 내외를 선정하여 단체당 최대 1,000만 원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및 경기상상캠퍼스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