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환경 분야 진로 교육을 하는 ‘자유학년제 그린잡(JOB)이’ 참가 단체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자유학년제 운영 중학생을 대상으로 환경변화와 기후위기에 따른 환경 분야 진로를 탐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도내 자유학년제 청소년(중학교 1학년) 학교나 청소년 유관기관이며 총 5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자는 ▲초록지구를 지키는 드리머(Dreamer) ▲어서와 이에스지(ESG) 아이디어를 부탁해 ▲지금은 필(必)환경시대, 내 미래는?? 중 1개의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초록지구를 지키는 드리머(Dreamer)’는 기후위기에 대한 내용을 학습하고 탄소를 줄이기 위해 청소년이 실천할 수 있는 활동 안내 및 진로 선택 시 참여 주체가 되는 방법 등을 지도하는 활동이다.
‘어서와 이에스지(ESG) 아이디어를 부탁해’는 이에스지(ESG) 개념에 대해 배우고 기업의 역할과 기업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볼 수 있다.
‘지금은 필(必)환경시대, 내 미래는??’는 미래세대의 환경의 의미와 현재의 환경문제를 찾아보고, 현명한 삶을 위한 직업을 탐색한다.
운영인원은 1회 30명이나 협의에 의해 조정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진로직업체험사이트 ‘꿈길’에 접속해서 신청하면 되고, 접수 후 참가 기관으로 개별 연락하여 일정, 인원수 등을 협의한 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