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상호작용·전통놀이로‘영유아에듀케어’활성화

야간연장보육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지난 11일 관내 야간연장반 운영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영유아 상호작용 방법과 '상상 the 전통놀이'보육활동 운영 교육을 실시했다.

‘영유아에듀케어 프로그램’은 민선 8기 보육 분야의 대표 공약사항으로, 어린이집의 야간시간 돌봄 내실화를 위해 야간연장반 특별 프로그램 보급 및 가정연계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야간연장반 특별 프로그램에서 아이들과 원활한 소통을 하기 위한 상호작용 방법과 '상상 the 전통놀이'보육활동 운영 사례 등으로 구성됐으며, 보육교직원들은 현장에서 어린이들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영유아에듀케어 프로그램을 보다 쉽게 운영할 수 있는 노하우를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올해 야간연장반 특별 프로그램인'상상 the 전통놀이'라는 주제로 지난 3월부터 매월 팽이치기, 제기차기, 투호놀이, 연날리기, 공기놀이 등의 콘텐츠를 활용한 온라인 소식지를 발간해 영유아의 단계별 놀이 방법 및 가정 연계 활동을 소개해왔다.

이어 하반기에도 영유아에듀케어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기 위해 쥐불놀이, 딱지치기, 윷놀이 등을 온라인 소식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알릴 예정이며, 이와 연계해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놀이체험시설에서 전통놀이체험 특별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앞으로도 보육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영유아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전망이다.

한편,'영유아보육법'에 근거해 남양주시가 설치·운영하고 있는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어린이집 보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지원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