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은주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7)은 1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경기도의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대표 발의한 ?경기도 노동자작업복 세탁소 설치 및 운영 조례?가 2022년도 우수조례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의원은 ?경기도 노동자작업복 세탁소 설치 및 운영 조례?를 통해 경기도 내 중소·영세기업 노동자의 작업복 공동세탁소 설치·지원·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노동자들의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이 조례를 통해 화학물질을 취급하는 중소·영세사업장의 오염된 작업복을 세탁할 수 없었던 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노동자의 건강을 지키고 사업장의 위생환경도 개선할 수 있게 됐다.
이 의원은 “대표 발의한 조례가 경기도의회에서 우수조례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힘든 환경에서 일하고 있는 노동자들의 권익 보호 및 복지향상과 경기도의 발전 및 도민의 행복을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은주 의원은 제9대·제10대 경기도의원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경제노동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현재 제11대 경기도의원으로서 농정해양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맡아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