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미래와 수업이 만나다. '에듀테크 활용 중등 교과 수업 나눔 콘서트'

교실에 온 미래! - 에듀테크 활용 교과 수업 사례 나눔을 통한 교사와 학생의 미래역량 강화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7월 10일 중등 교과별 수업사례 나눔 확산을 위해 ‘에듀테크 활용 중등 교과 수업 나눔 콘서트’를 실시했다.

이번 중등 교과 수업 나눔 콘서트는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수업 박람회 형식으로 실시되며, 올해는 에듀테크를 주제로 하여 에듀테크 활용 교과별 수업 사례 발표와 교과별 부스 형식의 모둠별 나눔 시간을 가지고자 마련했다.

동두천양주 관내 교사뿐만 아니라 타 지역의 교사들도 참석을 희망하여 총 100여 명의 교사가 함께했다.

이번 수업나눔 콘서트는 8개 교과별 에듀테크 활용 수업 사례 발표 및 월드카페 형식으로 교과별 수업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8개 과목별 수업사례 주제는 다음과 같다. ▲디지털 역량과 국어 수업 사례-‘ChatGPT로 시조 창작하기’ ▲공유와 협업으로 함께하는 에듀테크 활용 영어 수업 ▲디지털 수학 수업- 데스모스(desmos)와 함께하는 삼각함수 그래프 ▲메타버스(metaverse) 방탈출 게임을 활용한 경제 수업 ▲과학수업과 인공지능의 만남 ▲에듀테크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기술 수업 ▲에듀테크를 활용한 나만의 음악 만들기 ▲에듀테크와 함께하는 힐링 미술 수업.

참여 교사들은 각 교과별 사례 발표를 들으며 QR코드를 통해 실시간으로 질문을 하고, 월드카페 형식의 교과별 나눔 시간 동안 강사들에게 직접 답변을 들을 수 있었다.

또한 에듀테크 활용 수업을 위한 다양한 앱과 교육자료들이 공유되어 참여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에듀테크 활용 수업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김금숙은 “이번 ‘에듀테크 활용 중등 교과 수업 나눔 콘서트’를 통해 참여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기를 수 있는 미래교육을 실천하길 바란다”며, 교과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수업 실천 확산을 위한 수업 나눔의 장을 더 확대하고 학생들의 성장과 미래역량을 기를 수 있는 수업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