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사장 이계문)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시설 이용이 어려운 지역의 청소년과 아동을 위한 방문형 체험활동 프로그램 “찾아가는 청소년 수련관” 사업 운영으로 학부모들로부터 호평을 득하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찾아가는 청소년수련관”은 다핵도시인 남양주시의 지역별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청소년들의 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신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체험활동 제공 서비스라고 한다.
금번 참가자 모집에서는 화도읍 마석우리, 오남읍 양지리, 진접읍 부평리 등 7곳에서 신청했으며, 8월까지 참가자 인근 주민자치센터, 도서관, 아파트 내 커뮤니티센터 등 지역사회와의 협조를 통하여 체험활동을 제공한다고 한다.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청소년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고 추가 운영에 대한 지속적인 요청이 있어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24년도부터 “찾아가는 청소년수련관” 사업 확대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한다.
찾아가는 청소년수련관 같은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에 응원의 박수를 보내며, 동 프로그램이 청소년시설을 이용하기 어려운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해본다.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의 “찾아가는 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 관련 사항은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