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학교 운동부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소통의 장 마련

학교 운동부 교육공동체의 인권 보호 및 청렴 실천 의지 공유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7월 5일(수) 대강당에서 학교 운동부 및 G-스포츠클럽 지도자(코치)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학교 운동부 교육적 운영을 위한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Ⅰ’를 개최했다.

학교 운동부 및 G-스포츠클럽 지도자(코치), 학부모 등 현장 7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미래사회를 살아갈 학생 선수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인권친화적이고 청렴한 운동부 운영 방향을 함께 공감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는 인권, 청렴, 도핑에 대한 최신 사례를 중심으로 지도자나 학부모가 학생 선수들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마지막 순서인 청렴 선언식에서는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감사과에서 청렴 의식 강조를 위해 배부한 ‘부패 없는 청렴 사이다’를 들고 “다 함께 청렴! 행복한 운동부! ”를 외치면서 인권과 청렴이 살아있는 학교 운동부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최상익 교육장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지도자와 학부모가 한자리에 모인 뜻깊은 자리”라면서 “지도자·학부모·지역사회를 연계한 인권친화적이고 청렴한 운동부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지도자(코치), 학부모에 이어서 10일 학교 운동부 및 G-스포츠클럽 담당(교사)자를 대상으로 학교운동부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Ⅱ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