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오는 7월 28일, 29일, 30일 3일에 걸쳐‘2024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대비 1:1 맞춤형 전략컨설팅’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입 수시전형 원서접수를 앞두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입시에 대한 부담감을 완화시키고 수시 지원전략을 맞춤형으로 제공해 관내 수험생의 대입 경쟁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컨설팅은 7월 28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7월 29일 진접도서관, 7월 30일 정약용도서관에서 진행되며,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102명의 수험생은 지난 5월 시 주관으로 구축한 남양주시 대입전문가 인력풀의 전문적인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받게 된다. 남양주시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일반전형과 농어촌전형으로 분리해 모집하며, 사전에 제출한 개인별 상담 자료를 바탕으로 50분 동안 1:1 맞춤형으로 컨설팅을 제공한다.
컨설팅에 참여하는 102명은 추첨제로 선정되며, 남양주시 미래교육과 인재육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7월 7일 오전 9시부터 컨설팅 장소와 대입전형을 고려해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이번 컨설팅이 관내 수험생의 수시전형 지원에 대한 고민을 덜고 학생 개인에 맞춘 정보제공으로 성공적인 대입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남양주시의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내실 있는 진로·진학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수시 원서접수 이후에는 면접 준비를 위한 ‘온라인 AI 면접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12월에는 정시전형 대비를 위한 ‘정시 대비 전략컨설팅’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