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6월 29일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에서 열린 2023년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참여해 그림·네일아트 각 분야에서 은상·동상을 수상했다.
2023년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고용노동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경기도 지부에서 주관하는 대회로, 총 26개의 직종에서 장애인의 기능향상 및 기능장애인 육성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 대회에는 남양주시 평생 학습도시 지원사업 프로그램 참여자 4명이 레저 및 생활 기술 직종 그림 분야, 네일아트 분야에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뽐냈으며, 참가자 중 2명이 그림 분야에서 은상, 네일아트 분야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은상 수상자에게는 20만 원, 동상 수상자에게는 10만 원의 상금도 함께 주어졌다.
네일아트 분야 수상자 이문정 씨는“매주 네일아트 수업을 재미있게 참여하고 있는데 대회에서 상까지 받게 돼 너무 기쁘다.”라며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손 모델이 되어주시고, 잘 할 수 있다고 응원해주신 복지관 선생님들께도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길재경 관장은“이번 수상은 강사의 전문적인 지도와 참여자분들의 노력으로 이뤄낸 결과로 장애인 평생학습의 의미 있는 성과다. ”라며“장애인의 잠재된 역량을 높이고 나아가 전문 기술을 통한 직업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 주관‘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 도시 운영사업’에 선정돼 지난 4월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과 협약을 맺고 지역 기반 장애인의 역량개발을 위한 미술, 네일아트, 신체활동 등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