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제15회 남양주 농업인 대상’후보자 모집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의 과학화 및 현대화를 통해 우수한 농산물 생산에 기여한 농업인 또는 농업인 단체를 발굴 하기 위해‘제15회 남양주 농업인 대상’후보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시는 7월 3일부터 8월 10일까지 관내에 농업을 영위하는 사업장이 있고, 동일한 농업 부문에서 5년 이상 종사하거나 조직돼 있는 농업인 또는 농업인 단체를 대상으로 후보자를 모집한다.

‘농업인 대상’은 일반경종, 과수, 채소, 도시농업, 축산 5개 분야에서 총 3명 내외로 선발될 예정이며, 시는 기간 내 각 지역 읍·면·동장, 농업인지소장, 농업협동조합장 등이 추천한 농업인 또는 농업인 단체 중 농업기술센터와 남양주시 농업인 핵심인력육성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25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농업인 대상' 수상자에게는 수상패와 농장알림판이 함께 전달되며, 남양주시 농업기술대전 및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우수 사례 발표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다음 해 농촌지도 시범 사업 선정 시 가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 박승복 소장은 "남양주 농업인 대상 선발은 농업인들이 남양주 농업의 미래를 이끌며, 남양주 농업을 대표하는 전문 농업인으로 성장하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농업인과 농업인 단체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