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의회 유영두의원, 제20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 의정대상 수상 영예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유영두 의원(국민의힘, 광주1)은 지난 6월 29일(목) (사)전국지역신문협회가 주관하는 ‘제20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의정대상은 340여 지역신문사가 활동하고 있는 (사)전국지역신문협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지방자치 발전과 도민의 알권리 향상에 이바지한 광역의원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유영두 의원은 제11대 교육기획위원회에서 활동하며 경기도교육청 화장실 불법촬영 예방 조례 개정 및 개정된 조례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관련 기관인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시, 광주경찰서 간 화장실 불법촬영 예방 환경조성과 상시 합동점검 체계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등 안전한 교육환경 개선의 성과를 일구었다.

또한, 지역구인 경기도 광주시의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언제나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다양한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지난 1년간의 짧은 의정활동 기간에 신규 동청사 건립, 경안시장 등 구도심 상권 활성화, ‘비시가화지역’에 대한 성장 관리계획의 수립과 도로·학교 등 도시 기반시설의 확충을 위한 ‘2040 광주 도시기본계획’ 등 다양한 지역 현안에 대한 정담회를 개최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날 시상 이후 유영두 의원은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경기교육을 위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이 오늘의 영광으로 돌아온 것 같아 뜻깊게 생각한다”며 “경기도민과 경기교육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개발에 앞으로 더욱 매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