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다산1동, ‘건강하게 여름나기 여름 밥상’ 및 선물꾸러미 나눔 행사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다산행정복지센터는 29일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건강하게 여름나기 여름밥상’으로 보양식 삼계탕과 선물꾸러미를 준비해 취약계층 50가구에 전달했다.

이번 ‘건강하게 여름나기 여름밥상’은 '다산인의 7가지 밥상 이야기 프로젝트'의 마지막 이야기로, 남양주시복지재단 마을돌봄강화사업의 일환으로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지정 기탁한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음식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여름에 원기를 돕는 삼계탕과 함께 선물꾸러미까지 준비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정순옥 위원장은 “두 달 동안 진행한 알차고 풍성한 먹거리 나눔 행사에서 어르신들이 행복해하시는 모습을 보며 기쁨이 배가 됐다.”라며 “특히 백세밥상, 산수밥상은 홀몸 어르신의 생신상을 특별하게 대접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던 것 같다.”라고 전했다.

노정훈 다산행정복지센터장은 “▲정성 들여 마련한 정성밥상 ▲가족이 생각나는 가족 밥상 ▲같이 먹고 싶어지는 가치 밥상 ▲100세 어르신 생신상! 백세 밥상 ▲온동네 떠들썩 팔순 잔치상! 산수 밥상 ▲맛 김치, 한끼 뚝딱! 김치 밥상 ▲건강하게 여름나기~ 여름밥상 등 '다산인의 7가지 밥상 이야기 프로젝트'를 추진해 취약계층 241가구에 테마가 있는 다양한 메뉴의 밥상을 제공했다.”라며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