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대응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3년 연속 최우수 달성을 위한 추진방안 논의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는 지난 21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3년 연속 최우수 달성을 위한 추진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경기도 시군종합평가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매년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정부합동평가와 연계하여 국가 주요정책과 도정 주요시책의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올해는 정부합동평가 연계지표 60개, 도 주요시책 40개 등 총 100개 관련지표에 대한 실적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연초 지표별 목표 달성을 위한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했고, 매월 추진상황 보고회를 통한 추진상황 점검과 지표 담당자별 1:1 교육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 부서 간 소통을 위한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올해 실적평가에 대비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는 목표등급 대비 실적이 부진한 지표에 대한 대책을 부서장이 보고하고, 효과적인 실적달성 방안을 논의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2022년 시군종합평가에서 우리 직원들이 열심히 노력해준 덕분에 최우수라는 성과를 이룰 수 있었는데, 올해에도 그 분위기를 이어 3년 연속 최우수를 달성하여 구리시의 우수한 행정역량을 다시 한번 널리 입증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리시는 2022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3그룹 최우수 시군에 선정되어 상사업비 4억원을 지원받은 바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