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아동 복지 교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지난 22일 금곡동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관내 지역아동센터로 파견되는 아동 복지 교사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놀이 교구 활용 방법 등 아동 복지 교사가 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들과 원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다중 지능 창의 보드게임’이라는 주제로 보드게임을 통해 창의력과 사고력을 향상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예비사회적기업인 행복더올림협동조합의 전문 강사 2명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젬스톤, 포레스트, 마라케시 등 다양한 보드게임을 활용해 아동의 신체, 활동, 자기 성찰 지능, 인간 친화 지능을 높일 수 있는 기술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아동 복지 교사의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돼 참석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함께한 이진춘 여성아동과장은 “이번 교육이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학습, 정서 지원 등을 담당하는 아동 복지 교사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시에서도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동 복지 교사는 아동 돌봄(복지) 시설 아동에 대한 교육, 복지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해 파견되는 서비스 인력으로, 현재 남양주시에는 70여 명의 아동 복지 교사가 아동의 기초 학습, 독서 및 외국어 지도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