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제1기 청년 기자단 위촉...궁집에서 첫출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22일 남양주 궁집에서 ‘제1기 남양주시 청년 기자단 위촉식’을 가졌다.

앞서 시는 지난달 3일부터 29일까지 청년들의 시정 참여를 유도하고 청년들과 열린 소통을 이어 가기 위해 청년 블로그 ‘남양주시 청년 소통 SNS’를 함께 이끌어 갈 청년 기자단을 모집했다.

제1기 남양주시 청년 기자단은 총 16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6개월간 청년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청년 정책과 청년에게 유용한 정보, 청년 공감 에세이 등을 공유하고 청년 공감·감성 콘텐츠를 함께 기획·제작하는 등 청년들의 감성에 맞는 SNS 운영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위촉식은 국가민속문화재 남양주 궁집의 주변 정비 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새롭게 정비된 궁집의 모습을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개방 행사와 함께 진행됐으며, 청년 기자단은 새로 단장한 궁집을 둘러보고 다도 체험을 하면서 청년 블로그의 첫 번째 콘텐츠를 취재했다.

위촉식에 참석한 한 청년 기자단원은 “남양주시 청년 블로그의 시작을 알리는 제1기 청년기자단에 위촉돼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남양주시 청년으로서 지역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청년 기자단에 위촉장을 수여하며 “신록이 푸르른 궁집 정원에서 청년 기자단 여러분을 만나게 돼 기쁘다. 청년 기자단으로 활동하게 된 것을 축하드리며, 앞으로 시정 참여와 열린 소통을 통해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그려 가는 소중한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격려했다.

한편, 새롭게 단장한 남양주 궁집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남양주시 청년 기자단의 첫 번째 콘텐츠는 ‘남양주시 청년 소통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