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시의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재)포천시농업재단은 재단을 이끌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대표이사를 모집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대표이사는 재단을 대표하고 재단 업무를 총괄하여 '포천시 농업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규정된 사업을 수행하고, 포천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사업의 개발 및 추진, 정책 자문 등의 직무를 수행하는 상임직 이사다.
자격요건은 ▲농업?농촌?농식품 관련 기관·단체의 임원으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농업?농촌?농식품 관련 재단의 대표이사 이상으로 2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출자·출연기관이나 이에 상응하다고 인정하는 기관에서 5급 이상 또는 이에 상당하는 직에서 7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국가 또는 지방공무원 5급 또는 4급 상당 이상으로 2년 이상 근무경력이 있는 사람 ▲농업?농촌?농식품 관련분야 조교수 이상의 5년 이상 근무경력이 있는 사람 등 농업재단을 경영할 수 있는 사람으로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인정하는 사람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6월 22일부터 7월 7일까지며, 접수는 포천시농업재단에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응모자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실시하고, 복수의 대표이사 후보자를 포천시장에게 추천하면 최종 적임자는 재단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포천시장이 임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