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지난 20일 시청 여유당에서 ‘2023년 남양주시 청년축제기획단 위촉식’을 열고, 올해 청년축제를 이끌어 갈 단원들과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남양주시 청년축제’는 지난해에 처음 개최됐으며, 올해에는 청년의 날을 맞아 오는 9월 16일 ‘제2회 남양주시 청년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이날 위촉식에는 2023년 남양주시 청년축제기획단으로 선정된 청년 17명 중 14명이 참석했으며, 위촉식에 이어 단원 간 자기소개의 시간과 축제 기획 회의를 통해 올해 청년축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청년축제기획단은 청년축제의 운영 방향 및 세부 프로그램 구성 등 축제 전반에 걸친 기획 회의를 비롯해 축제 당일 행사를 주관하며,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청년축제로 만들기 위해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2023년 남양주시 청년축제기획단 단장으로 선출된 박성권 단장은 “남양주시의 많은 청년들과 소통하면서 함께 즐기는 축제로 만들 수 있도록 단원들과 힘을 모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남양주시 용석만 문화교육국장은 “청년축제는 청년들이 주인공인 축제가 돼야 한다. 청년들만의 특별한 축제가 되도록 기획단원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