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진건읍, 찾아가는 휴먼북 라이브러리 연계 역량강화 교육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는 13일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휴먼북 라이브러리' 연계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찾아가는 휴먼북 라이브러리'와 연계해 다양한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교육에는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1명 및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직원 12명 등 총 33명이 참여한 가운데 차크라요가 대표 임효진 강사의 ‘명상, 건강, 기공’을 주제로 한 교육이 진행됐다.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는 많은 이들이 휴먼북을 이용할 수 있도록 상시 학습 시간을 인정해주는 등 직원들의 교육 동참을 독려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기성 위원은 “봉사로 바쁜 일상을 보내는 위원분들이 명상을 통해 쉼의 중요성을 깨닫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던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김정애 복지지원과장은 “오늘 유익한 교육을 해주신 임효진 강사님께 감사드린다.”라며 “휴먼북의 재능 기부를 통해 협의체 위원들과 직원들이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쌓을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휴먼북은 사람이 한 권의 책이 돼 전문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지식공유플랫폼으로, 현재 남양주시 다산서당 홈페이지에는 20개의 분야 275명의 휴먼북이 등록돼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