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의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운영위원회 학생 대상 의회체험 교실 개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의회는 지난 6월 10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남양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운영위원회 학생 30명을 대상으로‘의회체험교실’을 개최했다.

남양주시의회에서는 학생들의 민주시민의식을 함양하고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효과적으로 학습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의회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체험교실은 남양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늘푸른청소년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해밀)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김현택 의장을 비롯해 김지훈(국) 자치행정위원장, 김영실 복지환경위원장, 이경숙, 한근수, 김동훈 의원 등 지역의원들도 함께했다.

의회체험교실에 참석한 학생들은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 구성 현황에 대한 동영상을 시청하고 상임위원회실 등 의회 주요시설을 견학했다.

이어, 본회의장에서 의회체험교실에 함께한 지역의원들에게 시의회의 역할, 조례 입법 절차 등 평소 의회에 대해 궁금했던 점에 대해 직접 질문했으며, 시의원들은 다양한 의정활동경험을 토대로 성실히 답변하며 학생들의 궁금점을 해소했다.

김현택 의장은“이번 의회체험교실이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의 지방의회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올바른 민주시민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민주적 소양과 역량을 갖춘 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적극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