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지난 8일 민원 담당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2023년 민원 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선 8기 시민시장시대에 걸맞은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 담당 공무원의 업무 이해도와 민원 응대 능력을 향상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고충 민원 처리 제도 및 대응 기법’을 주제로 국민권익위원회 이재인 전문위원이 조사관으로서 경험했던 실제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종합민원담당관에서는 민원 처리 절차와 유의 사항을 교육 참석자에게 전달하는 등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내용을 덧붙여 설명했으며, 교육 시작 전 직접 제작한 ‘민원 처리에 관한 안내 책자’를 배부해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손원철 종합민원담당관은 “민원 처리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민원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담당자들의 노력이 필요하다.”라며 “올 하반기에도 추가적인 직무 교육을 실시하고, 지속적인 민원 관리를 통해 시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