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2023년 제4기 SNS 서포터즈 10명 위촉

인스타그램·블로그 등 양질의 콘텐츠 제작으로 시정 홍보 극대화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는 8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 4층 중회의실에서 ‘2023년 제4기 구리시 SNS 서포터즈’ 위촉식을 개최했다.

시는 2020년부터 시민들과 행정기관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는 SNS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 SNS 서포터즈는 총 10명이며, 20대에서 60대까지 학생부터 다양한 직업을 가진, 시정과 SNS에 관심 있는 구리시민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제4기 구리시 SNS 서포터즈는 기존의 사진 위주에서 벗어나 영상촬영과 디자인이 보강된 서포터즈들로 선발됐으며, 블로그 4명, 인스타그램 6명 등 매체별로 운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전년 대비 인스타그램에 3명의 인원이 추가됐다.

시는 각 매체별로 활발히 활동하고 관련 자격증 및 전문 장비를 구비한 시민들을 선발한 만큼, 각 매체 특성에 맞는 양질의 콘텐츠가 제작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포터즈의 활동기간은 2024년 6월 7일까지이며, ▲시정 주요 행사 ▲구리시 관광 명소 소개 ▲월별 1회 맛집 발굴 ▲문화· 축제 현장 취재 ▲시민 인터뷰 등의 활동을 활발히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 서포터즈에 대해서는 연임 의사가 있을 시 ‘제5기 구리시 SNS 서포터즈’로 연이어 활동도 가능하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SNS는 실시간 소통을 위한 공공기관에서 꼭 필요한 홍보매체이다. 이번에 선발된 서포터즈분들이 구리시민의 눈과 귀 역할을 수행하며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발굴해 주길 바란다.”라며, “구리의 생생한 현장과 시정소식을 전달하기에 사명감을 갖고 활동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