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진건읍, 호국 보훈의 달 맞아 참전 유공자와 어르신 초청해 오찬 대접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2일 참전 유공자와 지역 어르신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용정고기사랑에서 참전 유공자와 가족 26명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진건읍분회 임원 8명 등 총 34명을 모시고 소불고기 정식 외 오찬을 대접했으며, 롤케이크와 제철 과일을 선물했다.

이번 오찬은 나라를 위해 헌신한 어르신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특별히 농협 농가주부모임에서 롤케이크를 후원했다.

또한,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제철 과일을 제공하고 봉사자로 참여했으며, 거동이 불편한 유공자 어르신 4명에게는 직접 가정을 방문해 식사와 선물을 전달했다.

참전 유공자 홍OO 어르신은 “우리를 기억하고 초대해 줘서 고맙다. 평소 만나기 어려웠던 전우들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김정애 복지지원과장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참전 유공자와 지역 어르신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라며 “후원과 봉사로 함께해 주신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농협 농가주부모임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취약계층과 독거 어르신에게 영양식을 지원하는 등 이웃 사랑을 실천하며 지역 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을 이어 가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