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 우수 물산업 신기술 실증화 지원사업 추가모집

경기도 물기업의 신기술 발굴 및 실증화 지원을 위한 2023년 참여기업 추가모집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는 ‘2023년 물산업 신기술 실증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물기업을 16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물산업 신기술 실증화 지원사업’은 물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 신기술을 발굴하고, 개발한 기술을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규모는 총 5억 원으로, 경기도는 이번 공모를 통해 약 2개 기업을 추가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 금액에 따라 지원 기업 수는 변동될 수 있다.

참여대상은 공고일인 5월 26일 기준 경기도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두고 있는 물기업으로 지원 대상에 선정되면 실증화 진행 비용과 장소 부지는 물론 측정분석 서비스와 전문가 기술자문 등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창업 1년 이내 기업이나 국가연구개발 사업의 참여를 제한받는 기업 등은 공모에 참여할 수 없다.

사업비는 중소기업의 경우 70%, 중견기업의 경우 50%의 범위에서 수처리기술(공법) 및 수처리 관련 고효율·저에너지 기술·제품은 최대 1억 원, 소재, 부품, 장비 개발 분야는 최대 5천만 원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사업신청서를 작성해 16일까지 경기도수자원본부 상하수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누리집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박성남 경기도수자원본부장은 “경기도는 물산업 육성을 위해 실증화 지원사업과 더불어 경기도 물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지원사업들도 추진 중이다”라며 “경기도 물산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니 많은 기업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