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는 지난 25일 구리시청 상황실에서 구리시 청소년 지도협의회 신규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은 '청소년기본법' 제27조 및 '구리시 청소년 지도위원의 위촉에 관한 조례' 제2조에 따라 청소년 지도 활동에 대한 특별한 관심과 의욕으로 주위로부터 신망이 두텁고, 3개월 이상 시의 청소년 지도위원들과 함께 성실히 참여한 감시단원 2명을 구리시 청소년 지도위원으로 공식 위촉하는 행사다.
구리시 청소년 지도위원협의회는 위촉식 이후 자체 월례회의를 진행했으며, 회의 종료 후 청소년의 건전한 생활 및 유해환경 지도 활동도 자체적으로 추진했다.
안동규 청소년 지도위원협의회장은 “구리시 청소년 지도위원들과 함께 한마음 한뜻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구리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며 “청소년을 사랑하는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 청소년 지도위원으로 신규 위촉되신 위원님들께 축하드리며, 시는 청소년 관련 단체들의 자율적인 유해환경 감시활동을 장려하고, 이에 필요한 지원과 시책 반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청소년 지도위원을 지역사회에서 청소년보호를 위해 의욕적으로 활동하는 자 등을 대상으로 위촉하고 있으며, 지도위원으로 위촉되면 청소년의 선도·보호와 각종 청소년 유해환경 정화를 위한 감시활동을 수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