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새마을회,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우리집 탄소 ZERO 체험교실 참여

기후위기 극복 및 탄소중립 사회 만들기에 동참해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는 (사)구리시새마을회가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일산서구 킨텍스 제2전시장 앞 야외전시장에서 개최한 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우리집 탄소ZERO 체험교실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13회 새마을의 날을 기념해, 경기도 31개 시군 새마을회 가족이 능동적이고, 자발적으로 탄소배출 제로(Zero)화에 참여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곽대훈 새마을중앙회장을 비롯한 내외빈, 경기도 및 31개 시군 청년연대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 30년 기념장 및 새마을중앙회장 표창 수여 ▲제1회 경기도 새마을 대상제 시상 ▲우리 집 탄소 Zero 체험 교실 개장 테이프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안정섭 회장은 “구리시새마을회는 생활 쓰레기 수거 및 실개천 정화활동으로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탄소제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시장은 “이번 행사가 새마을, 더 나아가 우리 사회 모든 구성원이 탄소중립의 여정에 동참할 수 있는 출발점이 되길 바라며, 기후 위기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만들기 위해 구리시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