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교육지원청, 학습상담지원단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놀이로 배우는 보드 게임으로 학습의 흥미를 느껴요!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은 2일 학습종합클리닉 포천집중센터 학습상담지원단을 대상으로 보드 게임을 활용한 국어? 수학 학습 방법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습 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학습 동기와 학습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보드 게임의 활용 방법을 안내하여 지원단의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는 국어와 수학 학습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보드 게임의 진행 방법과 학습에 적용할 수 있는 팁을 함께 소개하여 학습상담지원단이 보드 게임을 활용할 때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연수를 진행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문현선 장학사는 "보드게임은 학습자가 짧은 시간 동안 집중하게 하여 학습의 효과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학습 효과 상승은 물론 학습 태도와 자신감도 함께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다만, 보드 게임을 활용할 때 게임적 사고(思考)가 아닌 학습적 사고(思考)가 될 수 있도록 보드 게임에 담긴 다양한 요소들을 활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에서 한글 자음?모음의 과학적 조합 원리를 이해하여 어휘력을 향상하는 보드 게임, 한글 초성을 통해 단어를 연상하는 보드 게임 등 언어 영역과 관련된 보드게임과 집중력과 관찰력을 요구하는 카드 스피드 게임, 4색 입체 블록을 이용한 큐브 게임 등 수학 영역과 관련된 보드 게임을 소개할 때 연수에 참여한 학습상담지원단들의 관심이 특히 높았다.

연수에 참여한 지원단은 "연수를 통해 새롭게 알게 된 보드게임들이 많다. 국어, 수학 뿐만 아니라 관계 형성, 공간 지각 영역과 관련된 보드 게임 등 다양한 내용을 활용하여 내가 만나는 아이들이 학습에 좀 더 즐겁고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심춘보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배움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학습 지도 방법을 함께 나눌 수 있길 바란다. 학습 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학습 능력 향상과 정서, 행동 발달이 종합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