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문화재단(이사장 백경현)은 오는 6월 6일까지 기획전시 '아이엠그라운드 : 지금부터 시작展'에 참여할 청년예술인을 모집한다.
'아이엠그라운드 : 지금부터 시작展'은 구리시의 청년 정책 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본격적인 전문 예술인으로서 진입 단계에 있는 시각예술 분야의 청년 예술인 6팀을 선발해 3팀씩 2회에 걸쳐 진행되는 릴레이 단체 전시이다.
이번 전시는 각자 닉네임과 모션을 정하고 둘러앉아 즐기는 게임에서 착안한 기획전시로, 꾸준한 작품 활동으로 독창적인 작품을 창작해 온 청년 예술인들이 모여 자신만의 작업방식과 예술관을 정리하고, 일반 관객과의 만남을 통해 전문 예술인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모집대상자는 만 19세에서 34세의 청년 예술인이며, 참여 방법은 구리문화재단 홈페이지에 있는 모집공고를 확인하고 참여신청서와 전시기획안 등을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청년 예술인에게는 전문가 워크숍, 전시 공간 제공,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 지원금 등이 지원되며, 청년 예술인들이 서로 교류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한편, 전문가 심의를 통해 선정된 청년예술인의 작품전시는 오는 7월 18일부터 8월 1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