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지난 24일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2023년 상반기 강사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된 강사간담회는 2023년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운영과 관련하여 강사와의 협조체제 구축을 통해 사업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사업 운영의 효과성 및 효율성을 증진하고자 마련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실무자, 교과학습 및 전문체험 강사들과 함께 진행됐다.
또한, 간담회에서는 청소년들에게 개개인의 역량을 끌어 올릴 수 있는 수준별 교과 학습과 전문성을 갖춘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실무자와 강사 대상으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을 공유하고, 아동학대 예방교육 및 청소년 인권 존중 방향에 대해 의논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이 우수한 강사진을 통해 다양한 학습과 체험을 경험하고, 미래인재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포천시에서 청소년 수련시설을 기반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3개 반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