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5월 24일(수) 남양주시와 『휴먼북 라이브러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남양주시 『휴먼북 라이브러리』는 사람이 한 권의 책이 되어 이를 필요로 하는 독자들과의 대화 및 활동을 통해 경험과 지식을 전달하는 멘토-멘티 지식공유 플랫폼으로써 종이책으로는 느낄 수 없는 생생한 이야기와 지식을 휴먼북과의 활동을 통해 상호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남양주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학생들이 학교 밖 지역자원 연계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함으로써 지역의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합의 내용은 ▲관내 학생들이 『휴먼북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단위 학교 및 교육 네트워크와 긴밀히 협력 ▲『휴먼북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협력 사업 함께 추진 ▲『휴먼북 라이브러리』자원 적극 지원 등의 내용이다.
최상익 교육장은 “남양주 『휴먼북 라이브러리』는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마을 교육 및 지역 협력 정신을 구현하는 전형적인 사례로 꼽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휴먼북 라이브러리』의 안정적인 정착과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남양주시와 함께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함께 노력해 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