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 수동마을공동체 『물골안 어린이 유튜버』 마을 체험활동 참여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최정선)는 지난 20일 수동면 두레줄기학교에서 주말 프로그램인 뛰놀숲학교 체험활동에 참여했다.

이번 활동에는 물골안 어린이 유튜버를 비롯해 학부모 30명 등이 참여했으며, 『물골안 어린이 유튜버』는 수동면 지역의 초등학생 20명으로 구성돼 2022년 1기 학생들과 2023년에 신규로 모집된 2기 학생들로 이뤄져 있다.

이날 활동 참여자들은 뛰놀숲학교 주말체험 프로그램인 몽키클라이밍, 메이즈 챌린지, 지옥의 강 등에 도전했으며,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팀별로 서로 협력하면서 자신감 및 자존감을 회복하고 도전하는 용기를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수동마을공동체 『물골안 어린이 유튜버』는 지난 2020년 코로나19로 휴대폰 사용 급증 등 학생들의 생활 습관이 변화함에 따라 학생들에게 영상매체의 활용 등 생산적인 배움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활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시작됐으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마을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마을 활동 영상은 ‘수동 물골안 마을이야기’라는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