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별내면 에코-랜드 주민지원협의체, 쓰레기 소각잔재 매립시설 선진지 견학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별내면 에코-랜드 주민지원협의체는 지난 18일 강원도 속초시의 쓰레기 소각잔재 매립시설인 환경자원사업소를 방문해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선진지 견학에는 에코-랜드 주민지원협의체 위원을 비롯한 지역 기관 및 사회단체의 장과 회원 등 60여 명이 참여해 주민 친화형 자원순환 시설을 둘러보고 시설 운영 방안과 지역 실정에 맞는 주민 복리사업의 발전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영근 위원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앞으로 협의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환경 지킴이 역할을 다하며,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주민의 권익 보호와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코-랜드 주민지원협의체는 남양주시 소각잔재 매립장 운영과 관련된 정책제시 및 감독, 주민지원기금 조성과 집행 등을 위해 구성된 비영리법인으로,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매년 성적우수 장학금 지급, 지역행사 지원, 가을 음악회 개최 등 문화 및 체육 활성화와 주민 복지 증진을 위한 많은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