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진건읍 시설채소연합회, 장학기금 마련 위한 채소 직거래 장터 운영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진건읍 시설채소연합회는 지난 20일 진건농협 용정지점 앞에서 장학기금 마련을 위한 채소 직거래 장터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사회 내 나눔 활동 증진에 기여한 공으로 시설채소연합회 홍장용 회장 및 김준호 회원의 남양주시장 표창장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장터에서는 진건읍 시설채소연합회 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먹거리를 시중가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해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판매를 통한 수익금을 관내 생활이 어려운 청소년 장학금으로 지원해 더욱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장터에 참여한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날 구입한 싱싱한 채소들로 물김치를 담가 ‘진짜 건강한 이웃애돌봄 저소득 어르신 반찬 지원 사업’의 어르신 반찬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진건읍 시설채소연합회 홍장용 회장은 “생산자에게는 판로의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농작물 구입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채소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봉사를 계속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