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학교 맞춤형 '더(T?H?E) 자람 프로젝트 학년제' 운영

코로나 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학년제 운영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 3, 4학년(코로나 세대) 학생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결손 원인을 진단, 분석하여 초등 3, 4학년의 개별 맞춤형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교육과정 및 기초학력, 체육교육, 생활인성교육, 지역교육협력 부서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 여건과 특성에 맞는 더 자람 프로젝트 지원 기반을 마련했다.

구리남양주 현장 맞춤 더 자람 프로젝트 운영을 위해 5월 12일,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초등 3, 4학년 담임교사 및 학부모 대상 더 자람 프로젝트 연수 및 설명회를 실시했다. 연수는 ▲더 자람 프로젝트의 필요성 확인 ▲학생 맞춤형 학습지원 안내 ▲체육활동 지원 안내 ▲사회성, 심리?정서 지원 안내 ▲질의ㆍ응답 순으로 이어졌다.

구리남양주는 학교별로 학생 실태 분석을 토대로 학교에 최적화된 더 자람 프로젝트 학년제를 운영하도록 하여 학생 개별 맞춤형 학습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교육지원청은 더 자람 프로젝트 학년제 운영 컨설팅 및 모니터링을 통해 이를 지원하고 운영 사례 나눔의 날을 통해 우수사례 발굴 및 발전방안 모색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최상익 교육장은 “구리남양주 학생들의 건강하고 균형있는 성장을 위해 구리남양주 여건에 최적화된 맞춤형 종합지원을 할 것이다”라며 “학교를 중심으로 학교의 여건과 특성에 맞는 더 자람 프로젝트 및 더 자람 프로젝트 학년제를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