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손맛을 담은’ 5월 돌봄데이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센터장 윤경배)는 지난 17일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욱)에서 ‘돌봄데이’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돌봄데이’는 지역 내 취약계층 30가구에 매월 후원 물품을 지원하는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 사업으로, 이번 후원품은 팔마미트에서 후원한 고기를 포함해 위원들이 직접 정성스레 담근 오이김치와 배추겉절이, 참치 캔, 제철 과일, 협의체 위원이 후원한 떡 등 6만 원 상당의 물품으로 구성됐다.

김용욱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4기 협의체 활동을 하면서 복지 사각지대 없는 진접읍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 활동을 추진해 왔다.”라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및 위기 가구 발굴의 통로로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아낌없이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윤경배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적극적인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활동과 돌봄 및 물품 전달 활동 등 하나 된 마음으로 지속적인 봉사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힘써 주시는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 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휠체어 무료 대여 사업, ‘돌봄데이’ 봉사 활동, ‘굿-케어 프로젝트’ 등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