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가평군 방일초등학교(교장 박효진)은 5월17일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교내 햇살마루 및 보건실에서 2023학년도 학생건강체력평가(PAPS)를 실시했다.
학생건강체력평가는 학년별, 연도별 학생 건강 체력의 비교 분석 자료로 활용되며, 종목별 측정을 통해 학생들의 체력적인 문제점을 파악하여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시행됐다.
이번 평가는 담임교사가 직접 심폐지구력, 근력·근지구력, 유연성, 순발력, 체질량지수 등 학생들의 건강 체력 전반을 평가했다. 대표적 항목은 왕복 오래달리기와 악력, 앉아 윗몸 앞으로 굽히기, 제자리 멀리 뛰기와 기초 분석 자료인 학생의 키와 몸무게도 측정했다.
평가 후 방일초 6학년 최00 학생은 “오늘 체력 측정을 해보니 나의 건강 체력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왕복 오래달리기가 가장 힘들었는데 다음에는 더 잘하고 싶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방일초 박효진 교장은 “학생건강체력평가는 학생들에게 건강 체력의 중요성과 운동의 생활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이 도전의식과 인내력을 배양하고 학교생활에 대해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태도를 형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