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청소년재단, 2023년 청소년캠프 참가자 모집

‘청소년 무안군 갯벌 체험’, ‘청소년 단양군 환경생태체험’ 6월 운영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강종일) 청소년수련관은 구리시 관내 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다가오는 6월 중 ‘2023년 청소년캠프’를 운영한다.

구리시 상호교류도시인 전남 무안군, 충북 단양군으로 떠나는 ‘2023년 청소년캠프’는 2022년에 이어 2회째 진행되고 있으며, 내가 살고있는 고장을 떠나 다른 지역의 유적지, 관광지 방문을 통해 구리시와 다른 환경생태를 눈으로 직접 살피며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무안군 갯벌체험캠프(2023. 6. 17. ~ 6.18.)는 전국 최초 갯벌습지 보호지역으로 지정된 무안황토 갯벌이 가진 생태적, 문화적, 환경적, 경제적 가치에 대해 이해하고, 자연의 중요성을 배우며 체험할 수 있는 활동 프로그램이다. 해상안전체험(선박사고, 해양 생존, 바닷가 생활안전 체험) 및 갯벌과학관 생태환경 교육, 갯벌체험, 무안특산물(양파)캐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청소년 단양군 환경생태체험캠프(2023. 6. 24. ~ 6. 25)는 도담삼봉, 고수동굴, 단양다누리아쿠아리움, 수양개 선사유물전시관 등 다양한 역사문화·환경 유적지 탐방으로 남한강과 맞닿아 있는 단양 특유의 환경생태를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무안군 갯벌체험캠프의 참가자 모집은 2023. 5. 17. ~ 5. 25까지이며, 청소년 단양군 환경생태체험캠프의 참가자 모집은 2023. 5. 23. ~ 6. 6까지다.

구리시청소년재단은 이번 청소년캠프를 단순히 관람·탐방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청소년과의 만남을 갖고 지역 가이드활동을 통해 청소년 교류 및 공감대형성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구리청소년재단 백경현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내가 살고있는 구리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도시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며 환경생태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청소년 캠프 안내 및 참가신청은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청소년활동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