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교육지원청 2층 대강당에서 행정실무사 18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 소속 행정실무사 대상으로 경기교육 주요정책을 이해하고, 소통·공감 능력 제고 및 직무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했으며 지난 2019년 이후 첫 대면 연수이다.
교육 현장의 원활한 학사운영 및 연수 기회 확대를 위해 동일 과정 일정을 1기와 2기로 나누어 희망 날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연수 오전에는 경기교육 주요 정책 공유를 위해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교육연구사가 강의를 진행하고, 오후에는 소통·공감 능력 제고를 위한 미술 힐링 프로그램, 디지털도구 활용을 통한 스마트워크 교육 순으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 취업규칙(제3장 복무) ▲미래교육과 디지털 역량 ▲도슨트와 함께하는 유럽여행 ▲ 스마트워크, 똑똑하게 일하기 등이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최상익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행정실무사의 업무 역량 강화는 물론 학교 구성원 간 소통과 협업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지원청의 학교 지원 강화로 학생 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