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는 지난 4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 중회의실에서‘2023년 구리시 청소년 성교육강사 양성 심화과정’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구리시 청소년성문화센터 프로그램으로, 센터에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실시한 성교육강사 양성 기본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3월 27일부터 5월 4일까지 총 12회 수업을 진행했으며, 총 48시간의 교육 시간 중 43시간 이상 수강하고 강의 시연에 참여한 1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시는 기존의 성교육 강사 기본과정 학습 내용을 기반으로 ▲세계관과 법의 이해 ▲가족 간의 대화 기법과 애착 경험 ▲수업교안 제작하기 ▲미디어 리터러시, 생명의 소중함, 청소년 이해와 발달, 성폭력 예방 및 상담 교육, 성병과 에이즈 ▲중독 예방 등의 심화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구리시 청소년성문화센터 소속 전문 강사의 시범 강의, 교육생이 직접 참여하는 강의 시연과 전문가의 코칭 수업 등을 통해 성교육강사 양성을 위한 역량개발을 적극 추진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 청소년 성교육강사 양성 심화과정 수료를 축하드리며, 앞으로 구리시 아동?청소년이 건전한 성 가치관을 함양하고 학부모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성교육을 제공하는 강사가 되시기를 희망한다.”라며, “구리시는 청소년들이 건전하고 바르게 성장하는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 조성을 위해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