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는 오는 5월 17일 14시부터 16시까지 구리시 체육관에서 26개 구인업체와 함께 구리시민을 대상으로 '2023년 제1회 구리시 일자리박람회with 일뜰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구리시가 주최하고, 구리시 일자리센터, 구리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북부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구리시고용복지?센터가 공동 주관하며, 경기도 일자리재단 꿈날개가 후원한다.
행사 당일 구리시 관내 및 인근지역 26개 구인업체가 현장 면접으로 구직자를 채용할 계획이며, ▲참가 기업 현황 ▲모집 분야 ▲근무 조건 ▲자격 요건 등 상세한 정보는 구리시홈페이지 검색창에서 ‘일자리박람회’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는 취업 지원 외에도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창업 멘토링 등 창업 관련 부스도 운영될 예정이며, 부대행사로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면접 메이크업 ▲퍼스널컬러 컨설팅 ▲지문적성검사 ▲입사지원서 컨설팅 ▲일자리 유관기관 사업 홍보 ▲Chat GPT를 활용한 취업 특강 및 창업 관련 특강 등이 진행된다.
아울러, 일자리 부족 문제 해소에 지역 경제인들이 적극 동참하고자 구리시 경제인연합회(회장 이춘본)에서도 구인업체로 참여하게 돼 매우 의미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결실있는 일자리 박람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일자리 박람회에 참여해 질 높은 일자리를 찾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