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방일초등학교, ‘2023 미래를 여는 드론교실 SW 코딩교육’ 실시

5월 8~9일 5, 6학년 대상 진로체험과 연계하여 미래를 여는 드론교실 SW코딩교육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가평군 방일초등학교(교장 박효진)는 지난 5월8일과 9일 5, 6학년을 대상으로 양일간 ‘미래를 여는 드론교실 SW 코딩교육’을 실시했다.

미래를 여는 드론교실 SW 코딩교육은 가평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교육과정 내 진로체험시간과 연계하여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로 미래성장산업으로 체계적인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통해 창의성과 문제해결력을 갖춘 미래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8일에는 드론 관련 진로 탐색 및 드론의 과학적 비행 원리와 초급 비행 훈련을, 9일에는 엔트리를 통한 드론제어 미션, 과제 수행하기로 나누어 진행하여 학생들은 드론의 작동원리를 이해하고 실제 드론을 조작해보았다.

교육이 끝난 후 방일초 6학년 이00 학생은 “내가 만든 프로그램으로 드론이 날아서 정말 신기했고, 드론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집에서도 드론을 날려보고 싶다”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방일초 학생들은 항공과학에 대한 기술적 이해를 높이고 과학적 사고력과 집중력, 창의력을 향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드론산업 육성에도 도움이 된 귀중한 시간이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