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화도은솔유치원, ‘나·친구·가족 사랑의 날’행복 찾기 행사 실시

재밌게! 신나게! 사이좋게!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화도은솔유치원은 4월 24일부터 5월 9일까지 제 2회 ‘나·친구·가족 사랑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5월 가족의 달을 맞이해 유아들이 나를 존중하고 친구를 배려하며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하여 학부모회,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나 사랑, 친구 사랑, 가족 사랑’ 3가지 테마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마련됐다.

‘나를 위한 행복 찾기’는 어린이날 행사의 일환으로 학부모와 함께 진행됐다. 학부모가 1일 선생님이 되어 유아들을 지원하고 함께 놀이했으며 디폼블럭 만들기, 스칸디아모스를 활용한 공기정화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체험과 보물찾기, 비눗방울 놀이를 했다.

다음날은 유치원 정문에서 삐에로와 함께 사진을 찍으며 행복한 등교 시간도 가졌다. 유치원 정문에 등장했던 삐에로는 화도은솔유치원 특수교사들로 학부모와 유아들은 풍선을 들고 삐에로와 사진찍으며 즐거움을 나눌 수 있었고, 삐에로는 아이들에게 어린이날을 축하해주었다.

‘친구와 함께 행복 찾기’는 ‘친구와 함께 공연 관람하기’를 주제로 메타버스 무빙시어터를 활용한 장애인식 개선 교육 공연인 ‘나란히 정원’을 관람했다. 공연 관람 후 특수교육 대상 유아와 함께 놀이하는 방법을 이야기하고 “친구야! 같이 놀자”고 먼저 손을 내밀어 배려하는 것을 배우며 편견 없는 태도를 기를 수 있었다.

‘가족 행복 찾기’는 우리 가족에게 보내는 사랑의 영상 편지, 부모님을 위한 카네이션 만들기, 부모님을 위한 쿠키 선물 등의 활동을 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알고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활동들을 경험하는 시간이었다. 유아들은 즐겁게 행사에 참여하며 놀이에 흠뻑 빠졌고, 학부모회에서 준비한 선물을 받으며 “엄마 선생님, 최고!”라고 외쳤다.

함께 행사를 지원하고 진행한 학부모회 회장 김경희는 “이번 가족의 달을 맞이하여 나를 사랑하고, 친구를 사랑하고, 가족을 사랑하는 바른 인성을 키우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고, 원장 선생님, 원감 선생님도 자상하고 친절하게 함께 참여하셔서 좋았습니다”라고 말했다.

화도은솔유치원 원장 구자숙은 “유치원 앞 공원 놀이터를 이용하여 행사를 진행할 수 있게 협조해 준 남양주시에 고마움을 표현하며 유치원과 지역사회가 하나 되는 좋은 기회였고 유아들이 나, 친구, 가족과의 행복을 찾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