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산업통상자원부, 수소경제 현장, '수소앤써 시즌2'에서 확인하세요

생생한 수소경제 전주기 현장 보도, 산업부 유튜브 채널 수소앤써 시즌2 배포

[한국뉴스타임=편집국] 산업통상자원부는 수소경제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공감대 확산을 위한'수소ANSWER(수소앤써) 시즌2'를 5월 4일부터 산업부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배포한다.

수소앤써는 수소에너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수소경제 정책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22년부터 시작한 산업부의 영상 콘텐츠로 그간 유튜브 누적 조회수 31.6만 회를 달성하는 등 수소경제 관련 다양하고 올바른 정보를 알리는데 기여해 왔다.

전문가 토론·대담 형식으로 진행됐던 수소앤써 시즌1에 이어 금번 수소앤써 시즌2는 수소경제의 주요 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생생한 현장 경험을 전달하는 형식으로 제작된다.

특히, 수소생산기지, 수소출하센터, 액화수소 플랜트, 수소연료전지발전소 등 전국의 수소경제 기반 시설과 다양한 수소 기업 방문 등을 통해 평상시 접하기 어려운 수소경제 현장을 국민이 간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날 산업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수소앤써 시즌2 첫 화에서는 국내 최초로 버스차고지에 수소충전소와 수소생산시설이 구축된 인천 수소생산기지(인천그린충전소) 현장을 소개했으며, 동 수소생산기지 구축사업을 담당한 고등기술연구원 송형운 박사, 인천그린충전소 송민규 대표가 함께 출연하여 정부, 지자체, 민간이 협력한 인천 수소생산기지의 의미와 수소 생산부터 활용까지 공정 흐름, 관련 설비 등을 함께 설명했다.

한편, 수소앤써 시즌2는 산업부 공식 유튜브 채널 외에도 수소경제 종합정보포털에서 연재되며, KTV 국민방송에서도 방영할 예정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국제사회가 탄소중립 이행의 핵심 수단으로 수소에너지에 주목하고 있는 시기에 국민과 정책 공감대 형성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수소앤써 시리즈 등을 통하여 국민이 수소경제를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수소에너지에 대한 인식과 정책 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