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29일 센터 교육실에서 청년자원봉사자 10여 명이 모인 가운데'다.다.다.(서다.보다.걷다.) 프로젝트'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다.다.다.(서다.보다.걷다.) 프로젝트'는 유·아동 대상으로 교통사고의 위험성에 대해 눈높이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교통안전에 대한 중요성 및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아동에 대한 이해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청년자원봉사자 소개 ▲향후 일정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한 청년자원봉사자는 “앞으로 열심히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어린이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백경현 이사장은 “교통안전교육 봉사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준 청년자원봉사자에게 감사드린다.”라며, “교통안전에도 선행학습이 중요한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바람직한 교통안전 인식과 태도를 함양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다.다.다.(서다.보다.걷다.) 프로젝트'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구리시 관내 유관기관에서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할 예정으로,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구리시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