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시민들이 더욱 여유롭고 쾌적한 장현공원을 즐길 수 있도록 공원 내 공중화장실을 신규 설치했다고 2일 밝혔다.
진접읍 왕숙천변을 따라 진접택지와 구도심을 연결하는 인도교 및 둘레길로 조성된 길이 1.2km의 장현공원은 주거밀집지역에 위치하고, 공원 내 농구장, 족구장 등 체육시설이 갖춰져 있어 평소 어린이, 청소년, 노약자 등 다양한 시민들이 찾는 공간이었으나 공중화장실이 없어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시는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하천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인도교 부근에 공중화장실을 설치하기로 하고, 지난해 12월 착공을 시작해 지난달 28일 공중화장실 개방 운영을 시작했다.
더불어 시는 장현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계절별 초화를 식재하고 있으며, 안전하고 편리한 공원 이용을 위해 가로등 및 음수대 설치, 노후벤치 교체, 체육시설 정비 등을 시행했다.
또한, 올해 경기도 도시녹지분야(가로숲길) 공모사업 선정으로 산책로변 벚나무 식재를 계획하고 있으며, 별빛 테마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해 장현공원이 명실상부한 지역 명소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남양주시 진수용 생태하천과장은 “앞으로도 별빛테마정원 등 다양한 사업추진을 통해 장현공원이 많은 시민들에게 힐링을 주는 휴식처 및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