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23 교육복지안전망 징검다리 사업 업무 협약'체결

우리 아이들이 어려움을 잘 건너갈 수 있도록 돕는 ‘징검다리’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27일 굿네이버스 경기구리남양주지부(지부장 서태원), 사회적기업(주) 청봄(대표 차민경) 과 함께 ‘2023 교육복지안전망 징검다리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교육복지안전망 사업의 일환으로 복지 사각지대 학생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과정 중 특히 심리·정서적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지원하고, ‘관계’의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학생을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해 줄 기관들과의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굿네이버스 경기구리남양주지부는 ▲미술치료 ▲연극치료 ▲음악치료 ▲무용동작치료를 위한 연계 프로그램과 강사를 지원하고, 사회적기업 ㈜청봄에서는 여러 요인으로 ‘관계’에 어려움을 가진 학생들을 위한 ▲자존감 향상 ▲또래 관계 향상 ▲목표 설정 및 생활 습관 형성 ▲정서 안정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역할로 협력을 약속했다.

이밖에도 교육복지안전망 ‘징검다리’ 사업에서는 교사가 어려운 환경에 있는 학생을 찾고, 학생이나 가정에 필요한 물품을 직접 전달하거나 의료비 등의 지원으로 ‘교사-학생-가정’의 긍정성을 쌓아가는 효과를 만들어 가고 있다.

최상익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을 도울 수 있는 지역 기관과의 협업을 확대해가고 우리 아이들이 어려움을 잘 건너갈 수 있는 징검다리를 놓아주는 사업이 되도록 계속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