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2023년 4월 24일(월)과 4월 27일(목) 양일에 걸쳐 군포의왕지역의 초·중·고·특수학교 소속 특수교사 30명을 대상으로 직업교육 실기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학교 교사의 직업 실기에 대한 전문성 신장 및 진로직업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업교육 실기 연수는 군포제과제빵학원에서 ‘제과제빵’을 주제로 하여 아몬드 타르트 만들기 실습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특수교사들은 타르트 생지 만들기, 아몬드 필링 만들기 등을 직접 실습해보면서 교육과정 운영에 적용할 수 있는 제과제빵 실기 기술을 배웠다. 또한 타르트 방법을 응용하여 만들 수 있는 제과제빵 품목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도 얻을 수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특수교사들은 “다른 특수교사들과 소통하며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진로 및 직업교육 지원 방안에 대해 알아보고, 제과제빵 직업 실기에 대한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유익한 연수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직업교육 연수 기회를 확대해 줄 것을 희망했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이은광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관내 특수교사들의 직업교육 전문성이 함양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이러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