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평내고등학교는 4월 26일 학부모 대상 ‘2024 대입제도의 변화 및 효과적인 대입 준비(수시,정시전형)’ 주제로 시청각실에서 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수요자 중심교육을 실천하기 위한 첫 시도로 포스트 코로나에 따른 변화되는 교육환경에서의 학생의 소질과 적성 중심의 맞춤형 진로진학설계, 진로진학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사례 중심과 질의응답 방법으로 진행했다.
설명회에서 진로진학 안내뿐만 아니라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고교학점제 연계 학교공간조성, 스팀(융합)교육 기반 과학중점학교, 원어민교사 활용 외국어 교육활동 등 평내고만의 다양하고 특색있는 교육과정 등에 서로 공감하고 의견을 나누었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평소 자녀의 진로진학에 대해 막막했는데, 진로와 진학에 대한 정보를 알게 된 의미있고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하면서, 이런 진학설명회가 지속적으로 개최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평내고는 학부모전체 대상 진학설명회 뿐만 아니라 학부모 대상 학년별 진학설명회를 5월 24일, 25일, 26일 3일간 개최하여 학부모의 진로진학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진학에 대한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춘 학교로 발돋움 하기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평내고등학교 이준호 교장은 “앞으로 정례적인 진학설명회를 통해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에 학교 교육에 신뢰감을 높이고,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꿈꾸는 것을 이뤄지는 행복한 배움터, 행복한 학교를 만들도록 교직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