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4월 25일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2023 광주하남 신규공무원 직무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신규공무원들에게 교육지원청 자체적으로 지역 맞춤형 집합교육을 대면으로 실시함으로써 지역 내 신규 간 친목 도모는 물론, 신규-선배 간 교육 활동을 통해 업무능력 향상 및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했으며, 2023년도 신규공무원이 총 28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신규공무원들의 어린 시절 사진을 활용하여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비롯해 각 팀별로 직무와 관련된 용어를 맞혀보는‘이어말하기 퀴즈’등을 통해 신규공무원의 업무 능력을 향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는 워라밸을 꿈꾸는 신규공무원들을 위해 공무원 사례중심 복무 및 인사제도 교육(워라밸 탐구생활)을 비롯하여, 업무 현장에서 도움이 되는 급여 및 예산 관련 교육(슬기로운 급여/예산 지급법), 관내 행정실장님이 알려주는 신규공무원이 틀리기 쉬운 다양한 공문서 작성법 교육(알쓸문작) 등 신규공무원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기획경영과장이 직접 참석하여 신규공무원이 궁금해하는 모든 것에 대해 편안하게 대화를 나누는‘광주하남 무·물·보(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시간을 통해 업무 능력 향상은 물론 신규공무원-선배 간 친목 도모를 극대화하고자 했다.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성미 교육장은“공직생활을 즐겁고 건강하게 버티는 힘은 동료와의 첫 관계를 잘 맺는 데에서 시작한다”라면서, “직장생활의 첫 단추를 꿰는 신규공무원들에게 오늘이 교육이 업무능력 향상과 든든한 인간관계를 맺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