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위원장 김재균 의원/더불어민주, 평택2)는 제368회 임시회 기간 중인 24일과 25일, 경기여성가족재단 및 미래교육캠퍼스 파주본부(평생교육진흥원)와 안산시에 소재한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을 방문해 운영현황을 보고받고 주요 시설물 등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기존 업무보고 사항에 관한 추진상황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현안사항에 대한 소통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24일, 위원들은 여성가족재단 이전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직원 의견수렴 절차를 확인하는 한편, 직원들의 거주 문제 등을 면밀히 검토해 이전 계획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미래교육캠퍼스 파주본부에서 이어진 현황 보고에서는 평생교육진흥원이 경기도 평생교육의 허브 및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강화해나갈 것을 강조했고, 미래교육캠퍼스의 방문객을 다양화하고 도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캠퍼스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논의했다.
25일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현장방문에서 김재균 위원장(더민주, 평택2)은 수련원에 입소하는 청소년들을 따뜻한 애정으로 교육하고 보살필 것을 당부하며 “직원 근로의욕 고취가 곧 도민에 대한 서비스 향상으로 이어지며, 이를 위해 직원 근무 여건과 조직문화를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